에스아이시티, 아웃시스템즈와 업무협약 체결…LCAP 시장 진출 > 뉴스
문의하기

뉴스 SICT의 모든 이야기를 지금 만나보세요.

에스아이시티, 아웃시스템즈와 업무협약 체결…LCAP 시장 진출

작성일 2025.01.14

AX(인공지능 전환) 전문기업 에스아이시티(SICT)가 글로벌 로우코드 플랫폼 아웃시스템즈(Outsystems)와 LCAP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관련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LCAP(Low-Code Application Platform)은 복잡한 코딩 작업을 단순화해 애플리케이션과 시스템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로우코드 기술 기반의 플랫폼이다. 드래그 앤 드롭 인터페이스를 통한 직관적인 개발 환경과 생성형 AI 및 빅데이터 기술과의 융합 및 확장성이 용이하다. 기존 방식 대비 최대 10배 빠른 개발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는 LCAP은, 개발 시간을 단축하면서 비용을 줄일 수 있고 빠르게 변화하는 요구사항에 대응이 가능하며, 비개발자도 참여할 수 있다.

아웃시스템즈는 LCAP 시장의 선도적인 플랫폼 중 하나로, 전세계 2,00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기존 시스템(SAPSalesforceAWS 등)과의 통합을 지원하며 추가적인 코드 작성이나 API를 통한 확장이 가능하다.

2018년부터 기업의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기술과 통합 프로세스를 제공해 온 에스아이시티는 RPALLM 등의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역량을 보유한 AI 전문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아웃시스템즈의 기술력과 에스아이시티의 서비스 역량을 통해 대규모 엔터프라이즈의 디지털 전환과 업무혁신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도연 에스아이시티 대표는 “가트너는 2026년까지 전체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65%가 로우코드 플랫폼을 활용할 것이라고 예측했다”며 “에스아이시티의 RPA 및 DT 솔루션 노하우를 LCAP과 통합해 혁신과 안정을 함께 추구하는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스아이시티는 2025년 상반기 동안 LCAP에 대한 관심과 시스템도입 검증을 위해 아웃시스템즈 PoC를 무료로 진행한다.

go top